영상장비스크랩

소니코리아, DSLR 처럼 렌즈교환식 캠코더 NEX-VG10 출시

jieuny21 2010. 11. 15. 15:46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세계최초  렌즈교환식 캠코더 ‘핸디캠
NEX-VG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핸디캠 NEX-VG10은 렌즈교환이 가능한 DSLR의 장점과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캠코더의 장점을 섞어 놓은 캠코더계의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방송 컨텐츠 제작용으로도 손색없는 영상촬영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품질의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렌즈교환식 캠코더 NEX-VG10 출시소니,캠코더,NEX,VG10,가전,뉴스 > 신상품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핸디캠 NEX-VG10은 소니에서 출시된 알파 NEX와 같은 E-마운트, A-마운트 렌즈(어댑터필요)를 지원하며, 가정용 캠코더보다 19.5배 큰 크기의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영화 같은 느낌의 백그라운드 디포커스(아웃포커스) 효과 등 가정용 캠코더들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제품에 탑재된 소리의 방향성을 정확히 감지해내는 ‘네방향 스테레오 마이크’는 전문가급 영상 촬영에서 요구되는 높은 지향성, 초강력 사운드 퀄리티의 녹음환경을 제공한다.

핸디캠 NEX-VG10에는 광각에서 망원촬영까지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100만원 상당의 SEL18200 F3.5-6.3 OSS 렌즈와 고가의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인 베가스 무비 스튜디오 HD 플래티넘 10의 무료 다운로드 쿠폰이 기본 제공되며 가격은 렌즈포함 299만원이다.

최초의 렌즈교환식 캠코더..알파 렌즈 사용으로 다양한 영상 구현

핸디캠 NEX-VG10은 컨슈머 캠코더 시장에서는 세계최초로 렌즈 교환이 가능한 캠코더로, 소니에서 출시된 NEX-3과 NEX-5 등 알파 NEX의 E-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별매품인 어댑터를 사용하면 기존 알파 A-마운트 렌즈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핸디캠 NEX-VG10은 소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렌즈를 통해 아웃포커싱 효과 등 기존 가정용 캠코더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영상표현이 가능하며, 다큐멘터리 등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고품질의 영상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핸디캠 NEX-VG10과 함께 기본 제공되는 SEL18200렌즈에는 일반 가정용 캠코더시장에서 최고의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소니 핸디캠의 강력한 손떨림 보정기술인 ‘뉴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NEX-VG101.jpg

가정용 캠코더 대비 19.5배 크기의 이미지 센서 탑재..캠코더와 DSLR의 장점 보유

핸디캠 NEX-VG10은 일반적인 가정용 캠코더 이미지 센서(5mm)보다 19.5배(23.4mm) 큰 크기의 엑스모어(Exmor) APS-C HD CMOS 이미지 센서와 소니의 초고감도 고속 이미지처리 기술인 ‘비욘즈(BionzTM)’ 이미지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24Mbps의 AVCHD 풀(Full) HD 동영상(1920X1080) 촬영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한, DSLR에 버금가는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사진 촬영 시에도 수동모드를 지원하며, 초당 7장의 연속 촬영속도(7fps)에 ISO 12800까지, 셔터 스피드는 30초부터 1/4000초까지 지원한다.

소니의 축적된 음향 기술 적용, 4개의 스테레오 마이크가 지원하는 최고의 사운드 퀄리티

핸디캠 NEX-VG10은 영화, 다큐멘터리 등 전문가촬영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 중에 하나인 사운드 레코딩을 강화했다. 소니의 축적된 음향기술이 그대로 적용된 강력한 사운드 퀄리티 기술로 소음이 많은 외부환경에서 촬영을 할 때도 촬영에 필요한 사운드를 정확히 녹음해 촬영자가 원하는 최고의 영상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전방위로 신호를 받아들이는 마이크인 ‘네방향 스테레오 마이크(Quad Capsule Spatial Array Stereo Microphone)’와 고급 음향신호 처리 기술을 탑재하여 가정용 캠코더 대비 2배의 높은 지향성과 함께 높은 공간감의 사운드 레코딩을 제공한다.

여기에 영화나 다큐멘터리 제작 등의 외부촬영환경에서 보다 정확하고 퀄리티 높은 사운드 레코딩을 위해 3.5mm 오디오 단자(헤드폰, 외장마이크)를 함께 제공하며, 손잡이 부분에 탑재된 콜드슈(Cold Shoe)에 외장 마이크를 추가 장착하여 더욱 완벽한 사운드 레코딩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NEX-VG102.jpg

동영상촬영에 특화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한 촬영 편의성 제공

핸디캠 NEX-VG10은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제품으로, 일반 디지털카메라나 DSLR과는 달리 영상촬영 시 편하고 손쉬운 촬영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핸디캠 NEX-VG10의 T자형 그립 핸들을 통해 로우앵글(low angle) 촬영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 ‘조그 다이얼(Zog Dial)’을 통해 ISO, 화이트 밸런스, 노출, 자동노출 시프트, 조리개 및 셔터 속도 등 수동기능의 빠르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며, 손잡이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전자식 뷰파인더(EVF)는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자세에 따라 각도를 위아래로 편리하게 조정 할 수 있다.

최적의 동영상 촬영과 사진 촬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

핸디캠 NEX-VG10은 촬영자가 원하는 최상의 촬영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제공한다.

영상촬영과 사진촬영 시 프로그램 자동모드 외에도 전문가의 창의적인 촬영을 위한 셔터 우선 모드, 조리개 우선 모드, 수동노출 모드 등의 다양한 수동모드(PASM)를 지원한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삼각대 없이도 6장의 사진을 합성하여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촬영해주는 손들고 야경 촬영 (Handheld Twilight) 모드, 인물 사진촬영 시 손떨림을 방지해주는 안티 모션 블러(Anti Motion Blur) 모드, 역광에서 배경과 피사체의 밝기를 자동으로 보정, 배경과 피사체 사이의 빛의 균형을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어드밴스드 DRO(Advanced DRO)모드 등을 제공한다.

핫슈, 콜드슈 채택해 다양한 액세서리 사용…배터리 최장 315분 촬영

핸디캠 NEX-VG10은 핫슈과 콜드슈를 모두 채택해 핸디캠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알파 DSLR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또 듀얼 메모리슬롯을 장착, 메모리스틱 듀오, SD메모리카드(SDXC, SDHC, SD) 모두 호환되며, 배터리는 NP-FV100(3,900mAh)를 사용했을 경우 최대 315분의 촬영이 가능하다.

이밖에 핸디캠 NEX-VG10의 구매자에게는 전문가층에게 최고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손꼽히는 ‘소니 베가스 무비 스튜디오 10’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쿠폰도 기본 제공된다.

다양한 NEX-VG10 전용 액세서리 동시 출시

소니코리아는 핸디캠 NEX-VG10 출시와 함께 잡음 억제기능이 탁월한 ‘초지향성 건마이크(ECM-CG50)’, 충분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전용 케이스(LCS-VCD),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숄더 스트랩(BLT-110) 등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도 동시 출시한다.

소니코리아 핸디캠 담당 홍수진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캠코더 부문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소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또다시 소니의 새로운 도전이 엿보이는 제품으로, 캠코더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혁신적인 제품이다”라며, “이번 NEX-VG10 출시를 통해 핸디캠이 캠코더시장에서의 절대강자, 혁신적인 시장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더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핸디캠 NEX-VG10은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소니스타일 및 전국 체험 지정매장에서 출시기념 특별판매 이벤트를 실시하며, 제품 사양 및 구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어잇 차주경 기자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